홈 > 도서정보 > 국내도서

도서정보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리커버 에디션)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리커버 에디션)

  • 도서 주제사회과학
  • 제 목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리커버 에디션)
  • 저 자장배남TV, 손승환
  • 출판사리드리드출판
  • 출판일2023. 05. 15
  • ISBN9788972773757
  • 이용 대상일반
  • 가 격19,800 원
  • 수상 내역
  • 미디어
  • 기관 추천

도서 상세정보 바로가기

  • 도서 서평정보
  • 도서 목차정보
  • 도서 책소개
  • 도서 저자 및 역자소개

서평

외식시장의 시대적 큰 흐름을 주도할 3가지 키워드
혼밥! 테이크아웃! 배달!
셰프’ 시대를 연 영국 요리사 제이미 올리버의 파산으로 직접 운영하던 25개 이상의 레스토랑에서 1,000명이 넘는 셰프와 스태프가 일자리를 잃게 됐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치솟는 임대료와 세금을 감당하지 못했고, 거기에 재료 가격까지 모두 올랐다. 특히 언론이 주목한 파산의 원인 중 하나는 외식업계의 트렌드를 읽지 못한 점이라고 평가하며 아쉬움을 전했다.
여기서 말하는 트렌드란 ‘현관 앞 전쟁’, 즉 온라인 음식 배달서비스를 의미한다. 이와 더불어 테이크아웃 그리고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혼밥이라는 3가지 흐름이 앞으로 외식시장의 시대적 큰 흐름을 주도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우리나라 외식업계도 이런 흐름에서 벗어나 있지 않다. 이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면 치열한 외식업계의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힘들 것이다. 더구나 코로나 사태에 따른 비대면 문화는 이런 추세에 불을 질렀다.


배달창업이 궁금하거나 준비하려는 사람
시작했지만 수익이 나지 않아 고민인 사람
모두가 꼭 읽어야 할 책
그렇다고 배달창업을 시작하기만 하면 모두 대박이 나고 떼돈을 벌 수 있을까? 물론 그렇지 않다. 기회가 많다는 것은 그 안에 치열한 경쟁이 숨어 있다는 것을 뜻한다. 꼼꼼히 준비하여 창업한 자만이 경쟁을 이겨내고 목표한 부와 성공을 이룰 수 있다. 하지만 막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료를 이리저리 찾아봐도 책 한 권 구하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저자들은 그동안 알고 지내던 프랜차이즈 대표들과 현장에서 외식업에 종사하는 많은 분과 인터뷰하며 배달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책을 완성했다.
이 책은 크게 4개 PART로 구성됐다. PART 1에서는 배달에 관한 이렇다 할 책 한 권 없는 상황인 만큼 대한민국 배달시장에 대해 요모조모 분석해보는 과정을 담았다. PART 2에서는 배달창업에 도전할 때 알아야 할 실질적인 정보를 안내하고, PART 3에서는 가장 중요한 성공하기 위한 마케팅 비법을 공개한다. PART 4에서는 배달창업으로 성공한 기업의 노하우를 소개한다. 또한 부록으로 현재 배달시장의 상황을 자세하게 분석한 오픈 서베이의 리포트도 담았으니 참고하면 배달 창업과 관련하여 많은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악플을 이겨내는 전략부터 매출 극대화 비법까지
소자본 배달창업, 이 책 한 권이면 끝난다!
앞으로도 배달음식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은 그 편리함을 계속 찾을 것이라고 누구나 예상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런 시대적 흐름에 가장 적합한 외식 창업 형태는 무엇일까? 바로 큰돈 들이지 않고도 시작할 수 있는 배달창업이다. 이미 배달창업을 통해 월 수천만 원에서 수억대의 수익을 올린다는 젊은 부자들의 소식이 들려온다. 나도 배달서비스를 시작하기만 하면 금방이라도 돈을 벌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녹록지 않다. 그래서 저자들은 시장 조사부터 악플 대처법까지 얼마나 꼼꼼한 사전 준비가 필요한지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친절하게 알려준다. 저자의 오랜 외식업 경험과 직접 배달창업을 준비하면서 실제로 겪었던 시행착오와 노하우도 녹아 있다. 어디서도 얻기 힘든 알짜 정보가 담겨 있어 실제 배달창업을 준비하는 분, 또 이미 창업해서 영업을 시작한 분들께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소자본 배달식당, 작게 시작하는 만큼 간단할까?
작은 배달식당, 이 책만 보아도 됩니다!

PART 1 배달시장에 도전장을 던져라
Chapter 01 배달은 시대의 대세다
Chapter 02 끝없이 넓어지는 배달시장
Chapter 03 배달시장이 커질 수밖에 없는 이유
Chapter 04 배달창업 4가지 방법
Chapter 05 배달음식점 수익구조 계산공식
Chapter 06 배달창업에 불리한 조건 VS 유리한 조건
Chapter 07 카테고리별 배달 아이템 정리
Chapter 08 배달앱 시장에 새로운 강자가 떴다
Chapter 09 공유주방 시스템의 모든 것

PART 2 적은 투자로 큰 수익을 노려라
Chapter 01 인내의 방패와 정성의 창을 준비하라
Chapter 02 배달창업에 적합한 매장을 찾자
Chapter 03 주문단가에 따라 전략을 바꿔라
Chapter 04 배달앱 관리는 필수다
Chapter 05 배달업체 수수료를 체크하자
Chapter 06 야무지고 성실한 직원이 매출을 올린다
Chapter 07 피로를 줄이는 주방 시스템 만들기
Chapter 08 다 같은 배달대행업체가 아니다
Chapter 09 악플에서 살아남기
Chapter 10 음식점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실수와 대처 방법

PART 3 매출을 극대화하는 비법을 배우자
Chapter 01 매출은 마케팅에서 시작된다
Chapter 02 배달 상권을 분석하면 답이 보인다
Chapter 03 깃발을 꽂아 영역을 표시하라
Chapter 04 영업전략에는 눈속임도 포함된다
Chapter 05 맛집 랭킹에 오르면 매출은 덩달아 오른다
Chapter 06 고객 리뷰에 목숨을 걸어라
Chapter 07 두 배 더 효과 보는 리뷰 이벤트
Chapter 08 쿠폰사용은 독인가 약인가
Chapter 09 위생정보 공개하면 고객의 신뢰를 얻는다

PART 4 작은 배달식당으로 1억 매출 달성하기
Chapter 01 SNS 광고는 필수다
Chapter 02 고객과 연결되는 인스타그램 광고
Chapter 03 블로그와 카페 마케팅을 아직 안 한다고?
Chapter 04 당근마켓에서 상권 내 고객을 잡아라
Chapter 05 배달도 프랜차이즈가 강세다
Chapter 06 신메뉴로 130호점 200억 매출_곱떡치떡
Chapter 07 차별화된 돈까스_감성키친
Chapter 08 닭발로 한 달 매출 1억_청춘국물닭발
Chapter 09 12평 커피매장에서 1억 5천 매출_봉명동내커피
Chapter 10 샵인샵 창업의 끝판왕_필라프에 빠지다&파스타

책 소개

“작은 가게에서 오직 배달로만
월 2,000만 원 수익 올리는 그들만의 비법”

소자본으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배달창업의 성공 방정식을 풀어내다!
코로나19는 우리 삶의 모든 면에 영향을 미쳤지만, 특히 외식문화는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넜다. 이미 코로나 사태 전부터 배달 플랫폼이 치열하게 경쟁하면서 배달시장 규모가 커지는 추세였다. 그런데 코로나 사태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생겨나면서 그 성장 속도를 가파르게 끌어올렸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2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8조이고, 이중 배달 앱 등의 음식 서비스가 2조 2천억 원을 차지했다. 2023년에는 25조 원을 훌쩍 넘길 것으로 예상한다. 앞으로는 대한민국 외식시장에서 ‘배달’이라는 키워드를 빼놓을 수 없다.
이 책의 저자는 ‘소자본 1인 배달 창업’을 시작해 현재는 200여 개의 배달형 매장을 출점했다. 또 다른 저자는 교보문고 프랜차이즈 부문 4년 연속 베스트셀러 『프랜차이즈 창업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을 통해 많은 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 독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끌어낸 바 있다. 이후 중국 외식업에 진출해 큰 성공을 거뒀다. 저자들은 스스로 배달창업을 준비하면서 발견한 궁금증과 문제점들을 해결해가는 과정에서 쌓인 경험과 노하우를 이 책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떠오르는 배달시장에서 어떤 아이템으로 성공할 수 있는지, 상권 분석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수익구조 계산과 마케팅하는 방법, 고객에게 선택받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 배달창업에 대해 궁금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어디서도 쉽게 얻을 수 없는 알짜 정보만 쏙쏙 뽑아, 배달창업을 꿈꾸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멋진 성공사례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및 역자 소개

▶ 저자 장배남TV:

임형재
8평짜리 작은 공간을 얻어 생애 첫 가게를 연 후 7년이 지난 지금 300여 개의 직가맹점 오픈과 10여 개의 브랜드를 기획한 프랜차이즈 본사의 대표로 일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더욱 가속화된 언택트(untact) 시대를 발판 삼아, 배달-포장-홀(3way) 시스템으로써, 상권과 입지에 따라 매출 상승에 가장 유리한 형태로 입점할 수 있는 ‘소자본 1인 배달창업’을 본격화하여 현재는 200여 개의 배달형 매장을 출점하였다. 8평에서 시작한 창업에서부터 직가맹점 운영을 통한 직접 경험, 그리고 인연이 닿은 여러 사장과 멘티 들의 고민과 그 해결 과정을 지켜보면서 얻게 된 간접 경험 등에서 추려낸 핵심을 쉽게 풀어서 이 책에 담았다.
현재 (주)엠브로컴퍼니 대표이사, 공사일공F&B 대표이사, 더바른F&B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 저자 손승환:

창업컨설팅 분야 온오프라인에서 창업 컨설턴트로 활발히 활동하다가 2014년 중국으로 건너가 외식업을 시작했다. 그곳에서 누구보다 먼저 배달서비스의 트렌드 변화를 감지했다. 시간이 갈수록 홀 매출은 줄어드는 데 반해 배달 주문량은 급속도로 늘어갔다. 배달로 할 수 있는 한식 메뉴를 최대한 많이 개발해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켰다. 그 과정에서 겪은 시행착오는 고스란히 노하우로 쌓였다. 이 책에는 중국에서 3개월이란 단기간에 맛집 랭킹 1위까지 기록한 배달창업의 노하우가 상세하게 담겨 있다.
현재 ㈜삼백기획과 NEXT FC거래소의 대표를 맡고 있다. 지은 책으로 《프랜차이즈 창업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이 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

상호 : (주)엔다스 / 대표 : 이선규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로 9길 66 (가산동 더리즌밸리 지식산업센터) 206호 / 사업자번호 : 105-87-51751
전화 : 070-7860-1040~6 / 팩스 : 02-6442-5603 / E-mail : dailybook@dailybook.kr
Copyright EnDa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