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도서정보 > 국내도서

도서정보

파워블로거 핑크팬더의 블로그 글쓰기

파워블로거 핑크팬더의 블로그 글쓰기

  • 도서 주제문학
  • 제 목파워블로거 핑크팬더의 블로그 글쓰기
  • 저 자이재범
  • 출판사평단
  • 출판일2021. 03. 05
  • ISBN9788973435296
  • 이용 대상일반
  • 가 격14,000 원
  • 수상 내역
  • 미디어
  • 기관 추천

도서 상세정보 바로가기

  • 도서 서평정보
  • 도서 목차정보
  • 도서 책소개
  • 도서 저자 및 역자소개

서평

약 5만 명의 구독자와 8천여 건의 게시글을 보유한 네이버 블로거 ‘핑크팬더’. 그가 자신의 성공적인 블로그 운영 비법을 책으로 공개한다. 블로그 운영 10년간 누적 조회수 1,200만 회, 누적 포스팅 8,300여 개, 스크랩된 글 약 2만 개, 블로그 글을 모은 저서 14권 등 경이로운 수치를 기록하고 있고 네이버 공인 파워블로거, 예스24 파워문화블로거, 밀리의 서재 북클럽 도서 선정위원, 인터파크 파워북피니언 등 블로거가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영예도 달성했다. 수익형 블로그도 아니며 엔터테인먼트 요소도 없이 오직 글로만 승부해 성공한 대표적인 블로거 사례로 꼽히며 많은 블로거의 워너비(wannabe)가 되고 있다.
1년 365일 매일 평균 2편씩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을 10년 이상 하고 있으며, 어떻게 매일 읽을 만한 글을 쓸 수 있는지 묻는 많은 사람에게 답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 블로그 관련 많은 책들이 검색 상위권에 올라가는 로직과 스킬을 가르쳐주지만, 그런 책들을 쓴 저자들도 핑크팬더보다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지 못한다는 것은 함정!
저자는 그 이유를 ‘글’에서 찾는다. 블로그의 성패는 글에 달렸고, 블로그에 맞는 글쓰기가 분명 존재한다는 저자는 블로그 글쓰기의 모든 노하우를 책에서 밝힌다. 핵심은 ‘천천히 꾸준히’라는 그의 블로그 모토답게 쉬지 않고 매일 쓰는 것! 글쓰기 수업을 들은 적도 글쓰기 스승도 없이 어떻게 그게 가능했는지 본문에서 낱낱이 밝힌다. 그리고 독자들에게 “이제는 당신 차례”라고 이야기한다.

가성비 최고인 블로그 글쓰기에 도전하라!
당신 삶이 너무나 평범하다고? 쓸거리가 없다고?
나도 그랬다! 그래서 블로그 글쓰기다!

영상이 대세이고 많은 유튜브 스타가 배출되는 이 시대에도, 블로그의 인기는 조용히 계속되고 있다. 일주일에 2~3개 의뢰받은 포스팅만으로 월 50~100만 원을 버는 블로거들이 많은 게 그 이유일 수 있다. 게다가 블로그는 기업의 홈페이지를 대신할 만큼 비즈니스적으로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블로그는 유튜브와 달리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없이도 가능하며 복잡한 촬영과 편집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저 글만으로도 승산이 있다는 점에서, 블로그는 가장 만만하고도 확실한 인터넷 비즈니스 수단이다. 문제는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는 게 쉽지 않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무슨 글을 어떻게 꾸준히 블로그에 올리나?’
그 모범 답안이 바로 이 책의 저자 ‘핑크팬더’이다. ‘천천히 꾸준히(blog.naver.com/ljb1202)’라는 네이버 블로그를 2009년부터 약 10년간 쉬지 않고 운영하며 매일 평균 2편 이상의 글을 올린 비결을 본문에 담았다.
“블로그 글은 그다지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가능하다. 투자한 시간에 비해 가성비가 가장 최고인 글쓰기가 블로그 글이 아닐까 한다. 내 삶이 특별해서 글의 소재가 많았던 것도 아니다. 그저 내가 생각하고, 느끼고, 생활하고, 깨달은 모든 것을 블로그에 남김없이 썼을 뿐이다. 그러다가 어느덧 네이버에서 파워블로그라는 인증을 받게 되었고, 블로그에 쓴 글을 모아서 책도 냈으니 이보다 더 좋은 매체가 있을까?”(프롤로그 중에서)라며 저자는 블로그 글쓰기의 장점을 강조한다.

‘무엇을 쓸까?’에 대한 해법 ‘리뷰 쓰기’
나는 보고, 읽고, 살아가는 모든 것을 썼다!

핑크팬더가 처음으로 주목받게 된 비결은 서평 때문이었다. 책을 읽으면 무조건 서평을 쓴다는 것이 처음부터 변함없는 그의 원칙이다. 핑크팬더의 서평만 1,800개가 넘는다. 그 결과 2013년 네이버가 공인하는 파워블로거가 되었고 현재 블로그 차트 독서 분야 1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평으로 영향력을 갖추게 되었다. 그는 드라마를 보고도 쓰고, 영화를 보고도 썼다. 그렇게 쓴 리뷰가 1년에 250개 이상 되며, 그중 서평이 150개 내외, 영화 리뷰 80편 내외, 드라마 리뷰 40편 내외에 이른다. 저자는 가장 만만한 블로그 글은 리뷰이며, 자신의 글쓰기 실력도 9할은 리뷰 덕분이라고 한다. 본문에 각 리뷰 쓰기에 대한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꾸준한 블로그 운영은 글을 쓰는 사람도 읽는 사람도 재미있어야 가능한데, 블로그 글쓰기는 댓글로 소통하는 재미가 매력이다. 구독자들과는 가족이나 친구보다 더 깊은 내면의 것을 나누는 사이이다. 그렇게 댓글과 답글을 주고받다 보면 저절로 조회수가 늘고, 늘어나는 구독자와 조회수를 보는 것도 블로그의 재미다. 이외에도 ‘중독’이라 표현할 만큼 블로그 글쓰기의 묘한 매력을 저자는 잘 표현하고 있다.
블로그 글에 많은 공감이 달리길 원하면서도 자기 글에 자신이 없고 누군가 보는 것이 두려운 블로그들의 마음을 저자는 누구보다 잘 헤아린다. 이들을 위한 진심 어린 충고와 해법 또한 아끼지 않았다. 이외에도 여행 등 부재 시 날마다 글을 올리는 방법, 맛집 블로거들을 위한 알짜 노하우, 사진 쓰는 법, 일상을 글로 쓸 때 유념해야 할 진정성 등 블로거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많다. 악플에 대처하는 멘탈은 필수인데 블로거들이 갖추어야 할 멘탈에 대해서도 저자는 체계적이고 진심 어린 해법을 전한다.
챕터마다 본문 ‘글’과 관련된 세계적인 거장들의 명언 노트를, 필사할 수 있는 페이지와 함께 실었다. 어떤 글이든 좋지만 이왕이면 잘 쓰는 게 좋으니, 블로그에 맞는 좋은 글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도록 실제 사례도 충분히 실었다. 깜짝 조회수 급등에 눈을 돌리면 당장은 기분이 좋을지 몰라도 롱런하는 데는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 책은 무엇보다 블로그의 롱런을 위한 교과서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이 많은 블로그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ㆍ블로그만큼 만만한 글쓰기는 없다
chapter 1 첫 번째 글쓰기
우선 시작하라
쓰고 싶은 것을 써라
친구와 대화하듯이 써라
자신의 경험부터 써라
시간을 투자하라
글쓰기 명언 노트

chapter 2 두 번째 글쓰기
글 쓰는 목적을 분명하게 하라
왜 글을 쓰는가
즐겁게 써라
일상을 써도 글이다
일기 쓰기는 훌륭한 글쓰기 연습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마라
글쓰기 명언 노트

chapter 3 세 번째 글쓰기
글쓰기는 재능이 아닌 노력
문학 작품을 쓰는 것이 아니다
완벽한 글은 없다
지식을 총동원하라
쓰기의 기본은 읽기
글쓰기도 공부를 하라
글쓰기 명언 노트

chapter 4 네 번째 글쓰기
내가 쓴 글을 누군가는 읽는다
자신의 이야기를 하라
욕을 먹을 수 있다
생각처럼 글이 나오지 않아도 써라
뮤즈는 오지 않는다
글쓰기가 두려워요
글쓰기 명언 노트

chapter 5 다섯 번째 글쓰기
제목은 섹시하게
인터넷 언어ㆍ은어를 쓰지 말자
세부 묘사를 하라
소재를 미리미리 기록하라
평상시의 말로 써라
공개적으로 알리고 써라
글쓰기 명언 노트

chapter 6 여섯 번째 글쓰기
문장은 짧고 간결하게
단어를 중복해서 쓰지 않는다
그리고, 그래서, 그런데, 그러나
소리 내어 읽어보라
남의 글을 베끼며 실력을 키워라
글쓰기 명언 노트

chapter 7 일곱 번째 글쓰기
예약 기능을 활용하라
리뷰 쓰는 법
사진으로 보완ㆍ강조하라
블로그는 기록하는 곳이다
글쓰기 명언 노트

chapter 8 마지막 글쓰기
글은 온몸으로 쓴다
글쓰기 명언 노트

에필로그ㆍ이제는 당신 차례다
참고문헌

책 소개

글쓰기를 배운 적 없다.
문과 출신도 아니다.
수익형 포스팅 비법도 배운 적 없다.
엔터테인먼트 기질이나 장기도 없다.
그저 ‘천천히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한 지 10년

블로그 차트 독서 분야 1위!
블로그 차트 상위 1% 파워블로그!
‘핑크팬더’가 그의 최고 스펙이 되었다.

‘핑크팬더’가 블로그의 시조새, 블로거들의 워너비가 된 비결을 이 책에 담았다!

저자 및 역자 소개

이 책은 저자소개 정보가 아직 없습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

상호 : (주)엔다스 / 대표 : 이선규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219-8 세일로빌딩c동 3층 / 사업자번호 : 105-87-51751
전화 : 070-7860-1040~6 / 팩스 : 02-6442-5603 / E-mail : dailybook@dailybook.kr
Copyright EnDa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