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도서정보 > 국내도서

도서정보

일루미나이트메어 (아트사이언스 시리즈 )

일루미나이트메어 (아트사이언스 시리즈 )

  • 도서 주제역사
  • 제 목일루미나이트메어 (아트사이언스 시리즈 )
  • 저 자루시 브라운리지 글
  • 출판사보림
  • 출판일2020. 08. 17
  • ISBN9788943313258
  • 이용 대상아동
  • 가 격30,000 원
  • 수상 내역
  • 미디어
  • 기관 추천

도서 상세정보 바로가기

  • 도서 서평정보
  • 도서 목차정보
  • 도서 책소개
  • 도서 저자 및 역자소개

서평

* 이 책은 이렇게 사용해요.

하나, * 신비로운 장소로 가서 그곳의 역사를 알아보고, 용기를 내어 숨겨진 비밀을 밝혀 봐요.
둘, ** 신비로운 장소에 들어가서 자세히 살펴봐요. 위험한 동식물, 유령이나 귀신을 주의하세요.
셋, *** 한 장을 넘겨 사례집에서 문화의 하이라이트와 자연의 경이로움에 대해 알아봐요.

* 러시아의 겨울 궁전부터 신비로운 세계로의 여행을 떠나 볼까요?

흐린 녹색의 위엄 있는 겨울 궁전은 눈 덮인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네바강가에 세워져 있어요. 이 궁전은 수백 년에 걸친 극적인 역사, 권력, 풍요 그리고 혁명을 상징적으로 보여 주지요. 궁전의 서쪽 측면은 프랑스 파리와 오스트리아 빈에 있는 궁전을 닮았어요. 동쪽 측면은 드넓은 러시아 평원을 바라보고 있는데, 러시아가 슬라브족과 동유럽의 신화와 민담에 오랜 뿌리를 두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어요. 예를 들면, 동쪽 문에는 천국과 지옥으로 가는 문을 지키는 러시아 전설 속의 마녀인 바바 야가가 조각되어 있어요.

지금은 이 궁전이 아름다운 대리석 조각과 멋진 그림이 전시된 회랑으로 가득해요. 그러나 자세히 보면, 누군가 보물을 훔쳐간 흔적을 여기저기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한때 러시아 제국 황제의 궁전이었지만 지금은 고양이들이 차지하고 있지요.

겨울 궁전에 관한 역사와 자연의 경이에 관해 읽고, 궁전 내부 페이지로 다시 돌아가서 빨간색 렌즈를 통해 들여다보면 위험한 동식물과 무시무시한 유령이 보인답니다.

밤이 되면 혼령이 씐 유물과 슬라브족의 유령들이 깨어나 움직이기 시작해요. 러시아에서는 설화와 미신이 존중되어 왔는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지요. 황제의 가족도 미친 유령들의 조롱을 피할 수는 없었어요.

겨울 궁전에서 일어나는 신비스러운 현상에 관해 읽고 궁전 내부 페이지로 다시 돌아가서, 용기를 내어 유령이 보이는 파란색 렌즈를 통해 숨겨져 있는 무서운 것들을 찾아봐요.

* 다음 여행지는 그리스의 난파선 테레즈함!

그리스의 바위투성이 섬들을 둘러싸고 있는 험난한 바다에는 수천 년에 걸쳐 많은 배들이 난파되었어요. 프랑스 해군의 위풍당당한 군함인 테레즈함은 오스만 제국과의 전투에서 1669년 7월 24일 격침되었어요. 크레타섬 해안에 가라앉을 때, 배에 타고 있던 350명의 선원 중에서 7명이 살아남아 당시의 이야기를 전해 주었지요. 이전에 난파되었던 배들과 마찬가지로, 나머지 선원들은 역사상 가장 위험하고 악명 높은 바다에 목숨을 잃었어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이 곳에서 배가 난파되는 것은, 신비한 소용돌이, 바다 신의 분노, 복수의 폭풍우, 괴물 등의 탓이라고 여겨져 왔어요. 죽은 해적, 선원, 전쟁 영웅, 상인, 선장 등의 유령이 이곳을 떠돌고 있다고 믿고 있지요.

* 유령들이 나오는 루마니아 브란 성, 미국 세일럼, 영국 런던 탑, 인도 반가라 성, 독일 검은 숲, 멕시코 산후안 차물라 묘지, 오스트레일리아 픽턴, 이집트 기자 피라미드로 여행해요!

* 영국 일간지 가디언에 실린 글을 그대로 옮겨 봅니다.

이 책은 일루미 시리즈의 4번째 도서로 이미 전권을 통해 가치를 인정받았다. 특히 유령의 역사나 기원, 신비로운 일에 관해 관심이 많다면 더욱 적합한 주제다. 책은 디자인 듀오 카르노브스키의 아름다운 표현 기법과 그 위에 얹어진 루시 브라운리지의 맑은 언어와 단어로 더욱 독창성을 극대화한다. 브라운리지의 흥미진진한 스토리텔링과 카르노브스키의 아름다운 색채 및 그림이 독자들을 명랑하고 스릴 넘치는 여행으로 데려갈 것이다. 이 책의 가장 큰 차별성이라고 한다면, 3색 렌즈로 색상에 따라 다른 시각으로 책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 도서는 역사적 사실과 풍부한 민속학을 독특한 형식으로 가미해 어린이들에게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야기와 민속 설화 및 전설을 한데 모아 대화형의 상호작용하는 삽화로 구성한 것으로, 여기에는 세계 각지의 잊혀진 비밀과 역사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가령 러시아의 허미티지를 비롯한 그리스의 난파선, 루마니아의 브란성과 미국 매사추세츠의 살렘, 영국의 런던 타워 및 인도의 방가르 요새, 독일의 검은 숲, 그리고 이집트의 피라미드 등이다.

초록색 렌즈는 낮에 볼 수 있는 장소와 주변 환경을 보여 준다. 지도에서 어떤 식물과 동물이 있는 지, 어떤 건물이 있으며 문화적인 요소들이 있는 지 발견할 수 있다. 빨간색 렌즈는 풍부한 역사와 실제 거주자들을 보여 준다. 그리고 파란색 렌즈는 숨겨진 공포와 초자연적인 괴행을 보여 주며, 이곳을 괴롭히는 유령 등 모든 것을 가감 없이 드러낸다.

그런 다음 페이지를 돌려 필드 가이드의 문화적 하이라이트 및 자연 경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 이 독특한 책은 유령이 나오는 곳을 연구하는데, 마법의 렌즈는 세 겹의 숨겨진 그림들을 보여 준다. - 주간 발행인 '대즐링'

일루미 시리즈 일루미네이션, 일루머내터미, 일루미나틀라스의 후속 작인 이 책과 함께 지구상에서 가장 유령이 많이 나오는 곳을 찾아가는 초자연적인 여행을 떠날 수 있다. 3색 렌즈를 사용하여 각 장소를 탐구해 보자. 초록색 렌즈를 사용하여 위치를 확인하고, 빨간색 렌즈를 사용하여 역사의 잔해를 살펴보고, 파란색 렌즈를 사용하여 그림자 뒤에 숨어 있는 초자연적인 것을 드러내 보자. 역사적 사실, 세계 각지의 풍부한 민속과 수많은 신비함으로 가득 찬 디자인 듀오 카르노브스키가 다른 사람들처럼 유령의 추천서를 만들었다.

수천 년 동안,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은 초자연적인 사람들과의 끊임없는 만남에 대한 이야기, 민담, 그리고 전설들을 말해 왔다. 종종 유령이 나오는 곳은 우리가 지구상에서 볼 수 있는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때때로 이 역사는 유령이나 초자연적인 영혼의 형태로 메아리친다. 놀라운 대화형 삽화는 세계에서 가장 유령이 많이 나오는 10곳의 역사와 유령의 비밀을 보여 준다.

우리 주변의 세상에는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의 것이 있다.

*** '독자들은 오싹함과 웃음을 똑같이 발견할 것이다' - 커커스

*** 다차원 및 다른 세속적' - 방황하는 서점

*** '진짜 몰입적인 경험' - 그림책 블로거

목차

* 이제 전 세계로 유령을 만나는 여행을 떠나요! 여행 순서는?
겨울 궁전, 러시아 4
난파선 테레즈함, 그리스 10
브란 성, 루마니아 16
세일럼, 미국 22
런던 탑, 영국 28
반가라 성, 인도 34
검은 숲, 독일 40
산후안 차물라 묘지, 멕시코 46
픽턴, 오스트레일리아 52
기자 피라미드, 이집트 58

책 소개

과학 기술과 예술이 만나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예술 과학 그림책 세상이 만들어졌습니다.

3색의 마법 렌즈로 비추어 보며
초자연의 세계를 탐험해요!

정말 마법에 걸린 것 같아요.
하나의 그림을 마법의 3색 렌즈로 봐요.

빨간색 렌즈로 역사 속 인물과 동식물을 알아보고,
초록색 렌즈를 눈에 대고 신비로운 여러 장소를 탐험하고,
유령이 보이는 파란색 렌즈로 유령들의 세계를 들여다봐요.

유령들이 살아 움직이는 입체 그림책 일루미나이트메어!

* 유령들의 신비로운 세계로 여행을 떠나요!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이 세상에는 실제로 눈에 보이는 것보다 훨씬 많은 것들이 존재해요. 세계 모든 지역의 사람들은 초자연적으로 신비스런 현상과 마주쳤던 무시무시한 만남에 관한 옛날이야기나 전설을 수천 년 동안 얘기해 왔어요. 신비로운 장소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인간의 세상보다 더 많은 역사를 담고 있기도 하고요. 이러한 역사는 유령이나 신비스러운 영혼의 모습으로 널리 퍼져 있기도 하지요. 이 세상에서 가장 신비한 10곳의 장소를 함께 찾아가 봐요. 그런 곳으로는 난파선도 있고, 요새와 성 그리고 숲도 있어요. 용기를 내어 과감하게 그 안에 들어가서, 사례집을 보면서 여러 가지를 알아봐요. 신비로운 영역은 대개 눈에 보이지 않게 감추어져 있지만, 유령이 보이는 마법의 렌즈로 들여다보면, 숨겨진 신비한 세상이 우리 앞에 나타나요.

저자 및 역자 소개

코톨드 예술학교에서 미술사를 공부하고, 브리스톨 대학교에서 미술사학 학위를 받았으며, 런던에서 활동하고 있는 어린이책 작가이며 편집인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미술사와 역사, 동물, 과학에 관한 책을 쓰고 있다.
쓴 책으로 아티스트의 초상화 시리즈의 ≪빈센트 반 고흐≫, ≪프리다 칼로≫, ≪클로드 모네≫와 ≪구스타프 크림트와 함께 하는 예술 수업≫이 있으며, 과학 시리즈의 ≪동물≫, ≪우주≫ 등이 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

상호 : (주)엔다스 / 대표 : 이선규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로 9길 66 (가산동 더리즌밸리 지식산업센터) 206호 / 사업자번호 : 105-87-51751
전화 : 070-7860-1040~6 / 팩스 : 02-6442-5603 / E-mail : dailybook@dailybook.kr
Copyright EnDa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