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도서정보 > 국내도서

도서정보

냄비 할아버지가 사는 나라

냄비 할아버지가 사는 나라

  • 도서 주제문학
  • 제 목냄비 할아버지가 사는 나라
  • 저 자에니드 블라이턴,2002166501 에니드 블라
  • 출판사제제의숲
  • 출판일2019. 12. 09
  • ISBN9791158731434
  • 이용 대상아동
  • 가 격12,000 원
  • 수상 내역
  • 미디어
  • 기관 추천

도서 상세정보 바로가기

  • 도서 서평정보
  • 도서 목차정보
  • 도서 책소개
  • 도서 저자 및 역자소개

서평

전 세계 어린이들이 사랑한 초대형 베스트셀러 판타지 동화
영국 대표 아동문학가 에니드 블라이턴이 안내하는
신기하고 이상한 나라로 떠나는 아주 특별한 모험!

아이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동화를 ‘어른이 열광하는 동화’로 만든 20세기 영국 최고의 아동 문학가 에니드 블라이턴. 〈매직 트리 스토리〉 시리즈는 에니드 블라이턴이 쓴 700권이 넘는 작품 중 가장 대표작이자 최고 걸작으로 꼽히는 판타지 동화다. 1939년 영국에서 첫 권이 출간된 이래, 80년 동안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번역 출간되어 어린이들과 부모들의 끊임없는 사랑을 받아 왔다.
〈매직 트리 스토리〉 시리즈는 주인공 조, 베스, 프레니 세 남매가 집 근처 마법의 숲에서 발견한 세상에서 가장 커다란 나무인 머나먼나무를 통해 신기하고 이상한 나라로 흥미진진한 모험을 떠나는 판타지 동화다. 일러스트로 만날 수 있는 특별판을 포함하여 모두 4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옴니버스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호흡이 긴 글을 읽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도 제격이다. 눈과 얼음의 나라, 출렁출렁 나라, 아낌없이 주는 나라, 불호령 여사의 나라, 해결책의 나라, 과자 나라 등등 여러 신기하고 놀라운 나라로 떠나면서 겪는 좌충우돌 모험담은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고 세상을 보는 지혜와 어려움을 극복할 용기를 줄 것이다.

세대를 뛰어넘는 위대한 동화 작가 에니드 블라이턴
요즘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아동 작가를 물으면 〈해리포터〉 시리즈의 J.K. 롤링을 꼽을 것이다. 하지만 롤링 이전에 수십 년간 영국인들의 유년 시절을 함께해 온 작가 에니드 블라이턴이 있다. 에니드 블라이턴은 판타지, 미스터리, 모험, 유머 등 다양한 장르의 동화를 700권이 넘는 책으로 남겼으며, 그 책은 60여 개 나라에서 출간되어 5억 부 이상 팔릴 정도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지금까지도 영국에서는 매년 6월 10일, 그녀의 작품을 사랑하는 독자들이 책을 나누고 기념하는 ‘에니드 블라이턴 데이’가 열리는 등 세대를 뛰어넘어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80년 동안 사랑받은 고전 판타지 동화
〈매직 트리 스토리〉 시리즈는 에니드 블라이턴의 작품 중 대표작이자 최고 걸작으로 꼽히는 판타지 동화로, 1939년 영국에서 첫 권이 출간된 이래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주인공 조, 베스, 프레니 세 남매가 머나먼나무라는 신비한 나무를 통해 환상의 나라로 떠나 신나는 모험을 펼치는 내용이다. 세 남매를 따라 신기하고 이상한 나라로 짜릿한 모험을 떠나다 보면 어느새 책의 마법에 흠뻑 빠져들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이 무럭무럭 자란다. 또한 양보, 배려, 존중, 용기, 예의범절, 우정 등 아이들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 꼭 알아야 할 삶의 지혜와 가치가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 바로 이것이 〈매직 트리 스토리〉 시리즈가 80년이라는 오랜 세월 동안 독보적인 사랑을 받아 온 비결이다.

상상력을 극대화시키는 캐릭터와 환상의 세계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주인공인 세 남매와 아이들의 부모님을 제외하고는 모두 머나먼나무에 사는 이웃 혹은 이상한 나라에서 만난 인물들이다. 이름처럼 까칠한 성격의 까칠한 픽시 요정, 비단처럼 고운 머릿결과 마음씨를 가진 요정 실키, 냄비와 프라이팬을 몸에 주렁주렁 달고 다니는 냄비 할아버지, 빨래를 하고 난 구정물을 나무 밑으로 버려 폭포를 만드는 빨래박박 부인, 보름달 모양 얼굴을 한 달덩이 얼굴 아저씨 등 이름부터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한 눈과 얼음의 나라, 출렁출렁 나라, 아낌없이 주는 나라, 불호령 여사의 나라, 해결책의 나라, 거인의 나라, 과자 나라, 한턱내는 나라 등등 매번 머나먼나무 꼭대기를 찾아오는 여러 신기하고 이상한 나라들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극대화시킨다.

옴니버스 형식 동화로 기르는 독서 습관
〈매직 트리 스토리〉 시리즈의 또 다른 특징은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아직 책을 혼자 읽기 어려운 아이들에게 엄마 아빠가 읽어 주기에 좋으며, 글자가 많고 두꺼운 책을 읽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요즘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실제로 영국에서는 〈매직 트리 스토리〉 시리즈를 부모가 자녀들에게, 또 그 자녀들이 아이들에게 읽어 주는 대표적인 책으로 꼽으며, 에니드 블라이턴을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습관을 길러 준 작가로 평가한다.
우리나라 어린이들에게도 〈매직 트리 스토리〉 시리즈가 책 읽기의 재미를 알려 주는 훌륭한 독서 친구로 자리 잡을 것이다.

목차

1. 마법의 숲을 발견하다!
2. 처음 숲에 들어간 날
3. 나무에 오르다
4. 신기한 이웃들
5. 빙글빙글 나라
6. 달덩이 얼굴 아저씨와 쌩쌩 미끄럼틀
7. 달덩이 얼굴 아저씨를 위한 캐러멜
8. 조와 눈사람 마법사
9. 곰 세 마리 가족이 사는 집
10. 눈싸움 전투
11. 산 너머 산
12. 눈사람 마법사의 최후
13. 위기에 빠진 달덩이 얼굴 아저씨!
14. 신기한 냄비 할아버지
15. 냄비 할아버지 나라가 사라지다!
16. 출렁출렁 나라에서 생긴 일
17. 달덩이 얼굴 아저씨와 실키의 초대
18. 아낌없이 주는 나라
19. 달덩이 얼굴 아저씨, 사고를 치다!
20. 불호령 여사의 학교
21. 똑소리 나는 시계
22. 빨간 고블린 군대
23. 잊지 못할 밤
24. 고블린 소탕 작전!
25. 고블린에게 내려진 벌
26. 베스의 생일 파티 계획
27. 생일 나라
28. 비밀의 둥둥섬
29. 모두 안녕!

책 소개

조, 베스, 프레니 세 남매가 새로 이사 온 집 근처에는 마을 사람들이 ‘마법의 숲’이라 부르는 숲이 있다. 숲으로 놀러 간 아이들은 그곳에서 땅속 요정들의 가방을 훔치려는 고블린 잡는 걸 돕다가 아주 커다란 나무를 발견한다. 나무 꼭대기에 매번 다른 나라가 찾아오는 ‘머나먼나무’다. 아이들은 나무를 오르며 실키 요정, 달덩이 얼굴 아저씨 등 머나먼나무에 사는 주민들과 만나 친구가 되고, 빙글빙글 나라, 아낌없이 주는 나라, 출렁출렁 나라와 같은 이상하고 신기한 나라로 모험을 떠난다!

저자 및 역자 소개

글쓴이: 에니드 블라이턴
20세기 영국의 가장 성공한 아동 문학가. 판타지, 미스터리, 모험, 유머 등 다양한 장르의 동화를 700권이 넘는 책으로 남겼다. 에니드 블라이턴의 책은 60여 개 나라에서 출간되어 5억 권 이상 팔릴 정도로 전 세계 아이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었으며, 20세기 통틀어 세 번째로 많은 작품이 번역된 작가이기도 하다. 영국에서는 매년 6월 10일, 그녀의 작품을 사랑하는 독자들이 책을 나누고 기념하는 에니드 블라이턴 데이가 열리기도 한다.
목록으로 돌아가기

상호 : (주)엔다스 / 대표 : 이선규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로 9길 66 (가산동 더리즌밸리 지식산업센터) 206호 / 사업자번호 : 105-87-51751
전화 : 070-7860-1040~6 / 팩스 : 02-6442-5603 / E-mail : dailybook@dailybook.kr
Copyright EnDa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