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도서정보 > 국내도서

도서정보

북유럽 신화

서평

“케빈 크로슬리-홀랜드는 북유럽 신화의 진정한 거장이다.”
- 닐 게이먼(《북유럽 신화》의 저자)

* 북유럽 신화의 거장 ‘케빈 크로슬리-홀랜드’가 들려주고,
뛰어난 일러스트레이터 ‘제프리 앨런 러브’가 보여주는 북유럽 신화!
이 책은 북유럽 신화의 거장 케빈 크로슬리-홀랜드가 개작한 극적인 스토리에 제프리 앨런 러브의 화려한 일러스트가 더해져 북유럽 신화 속 신들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아트북입니다. 두 눈을 사로잡는 강렬한 일러스트가 우리를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합니다.

전사의 신들과 초록과 황금의 신들 사이의 전쟁으로 무너진 아스가르드의 성벽 복구를 둘러싼 이야기부터 로키의 무시무시한 세 아이 ‘헬, 펜니르, 요르문간드’의 탄생이 아스가르드에 불러온 위기, 오딘의 궁니르와 토르의 묠니르를 얻게 된 이야기, 발데르의 꿈과 죽음, 그리고 최후의 전투 라그나로크까지. 한 장면도 놓칠 수 없는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들이 숨 가쁘게 이어집니다.

제프리 앨런 러브는 이 역동적인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일러스트에 검은색을 주로 사용하고, 페이지를 가득 채워 장엄하고 강렬한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거기에 붉은색, 노란색, 초록색, 파란색을 적절히 더함으로써 자칫 단조롭거나 무거울 수 있는 분위기를 환기하고, 북유럽 신화의 화려함과 웅장한 스케일을 나타냈습니다.


* 귈피 왕의 이야기를 따라 북유럽 신화 속으로!
이 책은 아이슬란드의 시인이자 역사가인 스노리 스툴루손이 저술한 《에다》에 기반하여, 스웨덴의 귈피 왕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어느 봄날, 잠행을 나갔던 귈피 왕이 허름한 차림의 노파로 변신한 여신 게피욘에게 속아 스웨덴의 드넓고 기름진 평원을 빼앗기고 맙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신들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고자 귈피 왕은 떠돌이로 변장해 신들이 사는 세계 아스가르드로 향하고, 그곳에서 지혜로운 세 왕을 만납니다. 귈피 왕이 그들에게서 들은 신들에 관한 이야기를 세상에 전하면서 북유럽 신화의 문이 열립니다.

오랜 세월이 흐른 후, 나이 든 귈피 왕은 다시 아스가르드를 찾아가 지혜로운 세 왕을 만나고, 최후의 전투와 그 이후의 삶에 대해 들으며 이 책의 이야기는 막을 내립니다.

목차


난쟁이와 거인
북유럽 세계
시작
아스가르드의 성벽
우리는 누구인가
시를 머금고
무시무시한 세 아이
청춘의 황금 사과
남편 고르기
신들의 보물
되찾은 망치
스키르니르
토르의 우트가르드 원정
토르의 낚시
토르와 흐룽그니르의 대결
오트르의 목숨값과 황금 반지
게이로드
속아버린 알비스
발데르의 꿈
발데르의 죽음
복수
마지막 전투
용어 사전
감사 인사

책 소개

[줄거리]
말 달리듯 빠르게, 얼음처럼 눈부시게, 바이킹족의 신화는 세상이 어떻게 창조되고 어떻게 무너지는지, 그리고 어떻게 다시 시작되는지 들려줍니다.
전능한 최고신 오딘과 강력한 천둥의 신 토르가 이끄는 신들은 무시무시한 거인족과 끔찍한 힘겨루기를 벌입니다. 신들과 거인족은 온갖 교활한 꾀와 힘을 총동원해 싸우지만, 신들의 가장 큰 적은 바로 그들 사이에 있었습니다. 모사꾼 로키. 악의에 사로잡힌 로키의 책략은 결국 최후의 전투, 라그나로크를 불러일으키고 마는데…

저자 및 역자 소개

카네기 메달 수상 작가이자 유명한 시인이다. 그의 수상작, 아서(Arthur) 3부작은 비평가들의 열렬한 호평을 받았으며, 백만 부가 넘게 판매되고, 전 세계 25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북유럽 신화에 관한 최고의 전문가인 그는 《더 펭귄 북 오브 북유럽 신화(The Penguin Book of Norse Myths)》를 쓰고 《앵글로색슨족 베오울프(Beowulf from Anglo-Saxon)》를 번역했다. 현재 잉글랜드 동부의 노퍽 해안에 살고 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

상호 : (주)엔다스 / 대표 : 이선규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219-8 세일로빌딩c동 3층 / 사업자번호 : 105-87-51751
전화 : 070-7860-1040~6 / 팩스 : 02-6442-5603 / E-mail : dailybook@dailybook.kr
Copyright EnDa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