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도서정보 > 국내도서

도서정보

마법사 안젤라와 꿈도둑

마법사 안젤라와 꿈도둑

  • 도서 주제문학
  • 제 목마법사 안젤라와 꿈도둑
  • 저 자김우정 지음
  • 출판사파란자전거
  • 출판일2019. 02. 20
  • ISBN9791188609222
  • 이용 대상아동
  • 가 격8,900 원
  • 수상 내역
  • 미디어
  • 기관 추천

도서 상세정보 바로가기

  • 도서 서평정보
  • 도서 목차정보
  • 도서 책소개
  • 도서 저자 및 역자소개

서평

지금, 여러분은 어떤 꿈을 꾸고 있나요?
아이들의 생각은 그 나라의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바로미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10대와 초등학교 아이들의 꿈은 무엇일까요? 건물주, 공무원 등 많은 아이들이 변화를 두려워하고 안정적인 직업이 꿈이라고 말합니다. 하물며 학교 교육에서도 아이들에게 자신의 꿈을 찾으라며 직업교육만 시키고 있는 현실이니 이 또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렇다 보니 자신의 미래를 선명하게 그리지 못하는 아이들은 무기력해지기 마련이지요. 학과와 직업은 아이들의 꿈이 아닙니다. 꿈이란 자신의 일에 행복과 보람을 느끼고 그 일을 하면서 자신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하니까요. 아이들에게 꿈을 묻기 전에 “너는 어떤 장단점이 있니? 어떤 일을 할 때 보람과 행복을 느끼니?”라고 물어야 합니다. 꿈을 찾는 과정은 나를 파악해 가는 과정이기 때문이지요. 아이들이 혹독한 경쟁사회에서 힘듦을 잘 버티기 위해서는 꿈이 있어야 합니다. 꿈은 아이들 인생의 나침반과 등대이고 한 사람의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핵심 키워드이며, 그 꿈들이 모여 우리 사회와 나라의 미래를 결정짓게 될 테니까요.
《마법사 안젤라와 꿈도둑》은 《거짓말쟁이 마법사 안젤라》와 《마법사 안젤라, 그레이몬스터를 도와줘!》에 이은 세 번째 이야기입니다. 신뢰와 거짓말, 우정과 편견에 이어 세 번째는 꿈과 미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꿈을 도둑맞고 웃음도 의욕도 추억도 함께 잃어버린 인간 세계 아이들과 친구 은서를 위해 안젤라와 마법사들의 꿈도둑을 찾기 위한 활약이 펼쳐지지요. 강한 마법사의 피를 타고난 남동생 헬리우스와 젬마의 첫 인간 세계 여행, 인간 세계의 하늘을 떠다닌다는 신비한 그럼피아일랜드와 그럼피족, 아틀란티스 왕국의 화려하고 흥미진진한 씨월드페스타, 악의 기운이 오랫동안 쌓여 생겨난 다크스피릿 슐칸 등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인 마법의 세계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꿈을 내게 말하세요!
지긋지긋한 공부도 잔소리도 없는 달콤한 천국의 문이 열립니다~
바닷속 나라 아틀란티스 왕국의 축제 씨월드페스타에 가게 된 안젤라와 젬마는 그곳에서 다양한 바다생물과 멜핀족을 만나게 됩니다. 대왕문어보다 힘이 센 꼴뚜기들의 줄다리기, 청새치의 펜싱 경기, 화려한 물고기들의 현란한 응원전, 말미잘 안마의자, 변신의 천재 미믹옥토퍼스의 쇼 등 안젤라와 마법사 아이들은 새로운 문물과 접하고 새로운 친구들과 만나며 새로운 꿈을 꾸게 됩니다. 축제에서 돌아온 안젤라는 대마법사 와이젤에게 자신의 금빛 별 목걸이가 과거의 행복했던 순간을 보여 주는 신비한 능력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지요.
그리고 얼마 뒤 온 세상을 연결하고 있는 와치마블에 심상치 않은 변화를 발견한 대마법사들은 이유를 알아내기 위해 인간 세계를 비롯해 지하 세계까지 샅샅이 살펴본 결과 인간 세계 아이들의 변화를 감지합니다. 그리고 안젤라를 비롯한 대마법사들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간 세계로 가지요. 웃지도 않고 무기력해진 아이들과 아직 변하지 않은 친구 은서의 뒤를 밟다 슐칸이라는 자가 아이들의 꿈을 빼앗는 장면을 목격하지만 어른인 시벨리우스의 눈에는 보이지 않지요. 그리고 슐칸의 정체를 밝히던 중, 밤의 악동 그럼피족이 슐칸의 꾐에 빠져 아이들에게 최면을 걸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럼피족은 인간 세계의 하늘을 떠다니는 그럼피아일랜드에 살고 있는데, 밤마다 인간 세계로 내려와 아이들에게 장난을 친 뒤, 낮에는 아이들의 반응을 보며 신나하지요. 와이젤은 그럼피족을 꼬드기고 아이들의 꿈을 빼앗은 존재가 악의 기운이 오랫동안 쌓여 만들어진다는 다크스피릿이라고 짐작하지만, 아직 한 번도 맞닥뜨린 적이 없기 때문에 그에게서 아이들의 꿈을 되찾을 방법을 고심하게 되지요. 변해버린 아이들이 점점 늘어나자 마법사들은 우선 그럼피들이 슐칸에게 더 이상 이용당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그럼피아일랜드를 다시 찾습니다. 다크스피릿인 슐칸은 웬만한 마법에는 끄떡도 하지 않았어요. 자이언트 매직도 써 보고, 돌로도 만들어 봤지만 소용없었지요. 대마법사들과 슐칸의 대결은 계속되고 안젤라와 동생들은 위험한 그럼피아일랜드를 벗어나 다른 방법을 찾아보기로 합니다. 안젤라는 안절부절못했지요. 동생들은 뭐가 좋은지 신기한 그럼피족과 그럼피아일랜드 얘기를 하며 웃고 떠들기만 합니다. 그러던 중 안젤라는 번뜩 떠올랐어요. 그럼피아일랜드에서 그럼피들의 장난 때문에 웃음을 참지 못해 슐칸에게 발각되던 순간, 슐칸의 얼굴이 일그러졌던 것을 말이죠. 그리고 생각했지요. 행복한 기억을 보여 주는 금빛 별 목걸이를요. 과연 안젤라는 슐칸에게서 은서의 꿈과 아이들의 꿈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내 꿈을 찾아 떠나는 상상 속 여행
《마법사 안젤라와 꿈도둑》은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해 보는 ‘마법, 마법사’를 소재로 어린이들의 상상 속 세계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낸 소녀 마법사 안젤라의 세 번째 이야기이자 완결편입니다. 바닷속 나라 아틀란티스 왕국의 축제 씨월드페스타에서는 인어의 모습을 한 멜핀족과 다양한 바다생물들의 신기하고도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온 세상을 연결해 준다는 와치마블과 미래를 보여 주고 과거를 보여 준다는 금빛 별 목걸이는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더욱 자극하지요. 마법도 말도 행동도 빠른 장난꾸러기 남동생 헬리우스와 안젤라의 과거 모습을 꼭 닮은 젬마의 천진난만한 활약은 아이들의 웃음을 자아냅니다.
이제는 어엿한 마법사로 자라 대마법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안젤라, 이번에는 미래를 짊어질 아이들의 꿈을 위해 고군분투하지요. 은서의 변화에 마음 아파하고, 친구들을 돕기 위해 밤새 인간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행복한 추억을 모으기도 합니다. 동생들의 장난을 웃어넘기는 여유와 잘못한 점은 따끔하게 짚어 주는 언니이자 누나의 모습에서 훌쩍 자란 안젤라와 만나게 됩니다. 슐칸에게 꿈을 빼앗긴 아이들의 모습은 꿈을 안정적인 직업에서 찾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 모습과 다르지 않지요. 씨월드페스타를 경험한 안젤라와 마법사 아이들이 즐거움 속에서 자신의 참모습을 찾고, 미래의 모습을 꿈꾸듯 안젤라와 함께 상상 속 마법의 나라를 마음껏 여행하며 자신을 찾고 미래를 그려 갈 행복한 꿈을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

목차

글쓴이의 말
지금, 어떤 꿈을 꾸고 있나요?

1. 아틀란티스 왕국의 초대장
2. 꿈꾸는 씨월드페스타
3. 와치마블
4. 아이들이 변했어요!
5. 인간 세계가 위험해
6. 그럼피아일랜드
7. 밤의 악동 그럼피
8. 당신의 꿈을 말하세요
9. 검은 장난
10. 슐칸의 정체
11. 사라진 꿈을 찾아서
12. 푸른 꿈들아, 주인에게 돌아가!
13. 안젤라의 꿈

책 소개

안젤라, 우리의 꿈을 찾아줘!

꿈을 도둑맞은 인간 세계 아이들
웃음도 의욕도 추억도 꿈과 함께 사라지는데…

밤마다 아이들에게 최면을 거는 악동 그럼피족,
그럼피를 조종해 아이들의 꿈을 훔치는 슐칸.
은서와 아이들의 꿈을 되찾기 위한
안젤라와 대마법사들의 힘겨운 싸움이 시작됩니다.
화려한 바닷속 축제 씨월드페스타, 금빛 별 목걸이의 비밀,
젬마, 헬리우스의 웃지 못할 활약과 만나 보세요.

저자 및 역자 소개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20년 가까이 학원에서 강사와 원장으로 영어를 가르치면서 몇 년 전부터 동화를 쓰기 시작했다. 재미와 감동, 더불어 어린이들 마음의 키를 키우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이야기들을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거짓말쟁이 마법사 안젤라》 《마법사 안젤라, 그레이몬스터를 도와줘!》가 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

상호 : (주)엔다스 / 대표 : 이선규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219-8 세일로빌딩c동 3층 / 사업자번호 : 105-87-51751
전화 : 070-7860-1040~6 / 팩스 : 02-6442-5603 / E-mail : dailybook@dailybook.kr
Copyright EnDas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