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도서정보 > 국내도서

도서정보

비커 군과 교과서 친구들의 수상한 과학책

비커 군과 교과서 친구들의 수상한 과학책

  • 도서 주제순수과학
  • 제 목비커 군과 교과서 친구들의 수상한 과학책
  • 저 자우에타니 부부 지음
  • 출판사더숲
  • 출판일2019. 02. 18
  • ISBN9791186900796
  • 이용 대상일반
  • 가 격13,000 원
  • 수상 내역
  • 미디어
  • 기관 추천

도서 상세정보 바로가기

  • 도서 서평정보
  • 도서 목차정보
  • 도서 책소개
  • 도서 저자 및 역자소개

서평

과학 교과서의 단짝이 떴다!
비커 군과 새로운 교과서 친구들이 펼치는 웃음만발 과학 이야기!

『비커 군과 실험실 친구들』 『비커 군과 친구들의 유쾌한 화학실험』으로 일본과 한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 우에타니 부부가 『비커 군과 교과서 친구들의 수상한 과학책』으로 돌아왔다. 전작들에서 실험기구와 화학실험이라는 색다른 과학 이야기를 특유의 웃음과 재치로 선보였다면 이번 책에서는 과학 교과서를 집중 탐구한다. 전작의 주인공 비커 군이 과학 세계로 빨려 들어가면서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생명과학, 화학, 물리, 지구과학 속으로 모험을 떠난다.
이 책은 중학교에서부터 배우는 과학의 기본 개념을 위주로 하여, 과학 공부의 기초를 차근차근 쌓게 한다. 먼저 엉뚱하고 기발한 4컷의 만화로 각 개념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 후, 간단한 설명으로 머릿속에 개념이 자리 잡게 하고, 때에 따라 도식과 표로 설명을 보충한다. 또한 각 목차 마지막에 구성한 요약정리 코너에서는 앞서 배운 내용을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다.
앞으로 학교에서 배울 과학 교과 내용을 전체적으로 한눈에 살펴볼 수도 있고, 예습·복습 용도로 원하는 부분만 읽어볼 수도 있는, 과학 교과서의 참고도서이자 전천후 과학 도서이다. 어른에게는 어릴 적 읽었던 과학 교과서를 재밌게 다시 접할 기회를 마련해줄 것이다.

교과서에 따분해하는 학생들을 위한 재미난 선택
수상한 과학책 속에서 캐릭터들의 유쾌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 책에서는 과학 교과서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총출동한다. 혈액계의 슈퍼영웅 백혈구 군과 그를 동경하는 적혈구 군, 금이라서 자신감이 넘친다는 금 할아버지와 유용한 금속 자리 1등만큼은 포기할 수 없다는 철 군, 피겨 스케이팅 선수처럼 23.4도의 기울기로 자전하는 지구 군과 그 옆에서 부딪힌다며 장난치며 지나가는 금성 양, 여기에 비커 군 시리즈에서 만났던 친숙한 실험기구 친구들까지. 생명력을 부여받은 과학 개념들은 유쾌한 에피소드를 통해 독자들에게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를 들려준다.
체내에 들어온 세균을 공격하는 백혈구 군을 부러워하는 적혈구 군. 적혈구 군은 자신은 달리기밖에 할 줄 모른다며 의기소침해한다. 그런 적혈구 군에게 “너에게도 중요한 일이 있잖아!”라고 응원하는 백혈구 군. 이어서 택배가 오고, 적혈구 군은 “아! 나에겐 이게 있었지!” 하며 산소가 담긴 상자를 운반한다. 웃음 넘치는 이야기를 통해 혈액 속 백혈구와 적혈구의 역할이 친숙하게 다가온다.
넘버원의 자리를 두고 다투는 금 할아버지와 철 군의 이야기도 흥미롭다. 금 할아버지는 ‘금속’이라고 말할 정도니 자신이 최고라고 주장한다. 철 군은 자석에 달라붙는 자신이 넘버원이라고 반박한다. 이를 통해 금속이라고 해서 모두 자석에 달라붙는 것이 아니며, 더불어 금속은 공통적으로 닦으면 특유의 윤기가 나며, 전기와 열이 잘 통한다는 것 등 금속에 대한 이해를 넓히게 된다.

만화를 읽었을 뿐인데, 예습 복습까지 한 번에 해결된다?!
엉뚱한데 기억에 오래 남는 묘한 마성의 매력!

광합성은 어떻게 일어날까? 과학 교과서를 아무리 읽어도 나중에는 머릿속에 ‘엽록체’만 남는다면, 과학 공부를 제대로 하고 있는 게 맞는 걸까? 과학 공부도 재밌어야 머릿속에 개념부터 원리까지 한 번에 그려진다. 이 책은 교과서에는 부족한 재미와 유머를 4컷짜리 만화에 담아내어 학생들에게 과학 공부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이 책에 등장하는 다소 엉뚱한 만화는 과학 공부에 유용한 도움을 준다. 퀴즈에 나간 수소 군. “pH가 7일 때는 중성입니다. 그렇다면 pH가 3일 때는 무슨 성일까요?”라는 질문에 바로 ‘산성’이라고 답한다. 이유는 숫자 ‘삼’이니 왠지 산성일 것 같아서란다. 한편 진동의 파동을 배우는 비커 군은 P파와 S파를 이렇게 외운다. “지진의 첫 번째 작은 진동은 왠지 피(P)해야 할 것 같아서 P파, 나중에 뒤따라오는 큰 진동은 ‘서’ 있기도 힘들어 S파야.” 피식 웃음이 나올 법한 생뚱맞은 내용의 만화를 읽다 보면 딱딱한 교과서에서는 힘들었던 빠른 암기는 물론, 과학 개념이 머릿속에 재밌는 기억으로 오래 남는다. 이러한 내용이 시험에서 툭 튀어나올 때, 곧장 정답을 말할 수 있는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이처럼 이 책의 활용도는 매우 높다.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가벼운 만화책으로서도, 전반적인 과학을 훑어볼 수 있는 교양 과학 도서로도, 또 잠자기 전에 예습·복습 용도로 짬을 내 읽을 수 있는 과학 참고 도서로도 안성맞춤이다.

목차

비커 군, 과학 세계로 모험을 떠나다!
이 책을 읽는 방법

Chapter 1. 생명과학 세계
식물의 생활과 종류
동물의 생활과 생물의 진화
생명의 연속성

Chapter 2. 화학 세계
우리 주변의 물질
화학 변화와 원자, 분자
화학 변화와 이온

Chapter 3. 물리 세계
우리 주변의 현상
전기의 세계
운동과 에너지

Chapter 4. 지구과학 세계
대지의 변화
날씨의 변화
지구와 우주

과학 세계는 참 재미있어!
찾아보기

책 소개

중학교에서부터 배우는 과학의 기본 개념을 위주로, 과학 공부의 기초를 차근차근 쌓게 하는 『비커 군과 교과서 친구들의 수상한 과학책』. 전작 《비커 군과 실험실 친구들》, 《비커 군과 친구들의 유쾌한 화학실험》에서 특유의 웃음과 재치로 실험기구와 화학실험이라는 색다른 과학 이야기를 선보인 우에타니 부부가 이번 책에서는 과학 교과서를 집중 탐구한다. 중학교에서부터 배우는 과학의 기본 개념을 위주로 하여, 과학 공부의 기초를 차근차근 쌓을 수 있게 구성했다.

과학 세계로 빨려 들어간 주인공 비커 군이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생명과학, 화학, 물리, 지구과학 속으로 모험을 떠난다. 혈액계의 슈퍼영웅 백혈구 군과 그를 동경하는 적혈구 군, 금이라서 자신감이 넘친다는 금 할아버지와 유용한 금속 자리 1등만큼은 포기할 수 없다는 철 군, 피겨 스케이팅 선수처럼 23.4도의 기울기로 자전하는 지구 군과 그 옆에서 부딪힌다며 장난치며 지나가는 금성 양, 여기에 비커 군 시리즈에서 만났던 친숙한 실험기구 친구들까지 생명력을 부여받은 과학 개념들이 유쾌한 에피소드를 통해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를 들려준다.

저자 및 역자 소개

『비커 군과 실험실 친구들』 『비커 군과 친구들의 유쾌한 화학실험』으로 한국과 일본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부부 작가. 비커 군을 비롯하여 15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실험기구 캐릭터를 만들어냈고, 그것들을 통해 과학의 재미와 지식을 담아낸 『비커 군과 교과서 친구들의 수상한 과학책』이 탄생했다. 현재 비커 군을 비롯한 실험기구 캐릭터 상품은 일본의 여러 서점과 편집숍 등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비커 군과 실험실 친구들』 『비커 군과 친구들의 유쾌한 화학실험』 『미터 군과 단위 친구들』(국내 출간예정) 『최강 청결 히어로 비누맨』이 있고, 『태양의 기본』 『달의 기본』 『행성의 기본』 『별의 기본』 등 재미있는 과학책의 그림을 그렸다.
목록으로 돌아가기

상호 : (주)엔다스 / 대표 : 이선규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219-8 세일로빌딩c동 3층 / 사업자번호 : 105-87-51751
전화 : 070-7860-1040~6 / 팩스 : 02-6442-5603 / E-mail : dailybook@dailybook.kr
Copyright EnDas inc. All Rights Reserved.